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 4가지

2022. 6. 5. 22:39카테고리 없음

살아오면서 경험한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 4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 4가지

첫 번째 : 철저한 자기 인식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공한 사람들의 경우 자기 자신을 잘 압니다. 자기 자신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메타인지라고도 하는데요, 메타 인지가 일반 사람들 보다 높습니다. 자신의 기분을 느끼고 기분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파악해 나갑니다. 이를 통해서 자신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알게 되는 것이죠. 자기 인식을 객관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매일 간단히라도 작성하는 일기가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 뚜렷한 목표 의식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에 대해서 잘 알기 때문에 무엇을 원하는지 잘 알수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잘 알게 되면 목표를 쉽게 정할 수도 있고, 한정된 시간이라는 자원을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효율적으로 쓸수 있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경우, 목표 세우는 것을 힘들어 하거나 중요하지 않은 목표를 자주 세우고 바꾸는 일을 반복합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첫 번째 특징에서 말했듯이, 자신에 대해서 잘 인식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앞으로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냉철하게 판단할 수 있고, 이로 인해서 목표를 쉽게 세울 수가 있는 것이지요. 

뚜렷한 목표 의식 없이는 게으른 우리 자신을 움직일 수가 없습니다. 남들이 목표없이 빈둥거리며 핸드폰과 인스타에 빠져 있을 때, 목표를 가진 사람은 매 시간 자신이 원하는 삶을 위해 1인치씩 전진하게 됩니다. 이러한 작은 차이가 긴 시간속에서는 큰 차이를 가져다 주는 것이지요. 

 

세 번째 : 실행력

성공한 사람들이 자기 인식과 목표 다음으로 가지고 있는 자질이 바로 실행력입니다. 그 들은 목표를 세운 후, 바로 실행하기를 주저하지 않습니다. 실행을 통해서만이 비로서 자신이 생각하고 배운 것들과 현실간의 괴리를 확인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부족한 점은 새로이 배우고, 틀린 점은 바로 고칠 수 있게 됩니다. 실행력이 부족한 사람의 경우, 손실 회피 경향이 큰 사람일 수록 

 

네 번째 : 용기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단점을 받아들이며 인정할 줄 압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약점을 들키지 않기 위해서 자기보다 약한 사람을 공격하거나, 남의 탓을 합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부족한 면을 인정할 줄 아는 용기를 지녔으며,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