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6. 14. 22:36ㆍ카테고리 없음
신송홀딩스 상한가
신송홀딩스가 1300만이 넘는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상하가를 달성했네요. 작년 6월 19000원 하던 주가가 계속 흘러내려서 절반이상 빠졌던 주식이 시원하게 올라줬네요.
신송홀딩스는 어떤 기업이고, 무슨 호재가 있었는지 같이 한 번 들여다 보시지요.
신송홀딩스 요약
- 시가총액 : 1320억원
- 매출액 (2022년) : 2094억원
- 주요 종속기업 : 신송식품 (장류제조 및 판매 / 부동산임대사업), 신송사업 (전분판매 및 곡물거래 / 부동산임대사업)
신송홀딩스 주식 회사는 2009년 투자사업부문과 제조사업을 물적분할해서 투자사업을 영위하는 지주회사로 전환하였습니다. 2010년에는 상호명을 기존 '신송산업홀딩스주식회사'에서 '신송홀딩스주식회사'로 변경하였네요.
주요종속기업 중 신송식품의 경우, 장류 시장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차 전지나 반도체, AI 기술을 다루는 하이테크 기업과 비교하였을 때, 경기변동에 덜 민감하고 크게 시장의 성장이 기대되지 않는 장류 시장에서 매출을 일으키는게 썩 매력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분기보고서 상에, 신송산업의 경우 주로 해외 곡물생산업자를 통해서 곡물을 구매하여 전세계에 판매하여 수익을 얻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고 되어 있네요. '곡물'이라는 키워드가 하나 나오네요. '곡물' 가격의 변동에 따라 매출과 영업이익이 변경될 수도 있겠습니다. '곡물'가격과 신송홀딩스 주가 간의 연관 관계도 찾아보면 좋을 듯 싶네요.
아직까지 신송홀딩스 기업이 가진 포텐이 안찾아지네요. 좀더 들여다 보겠습니다.
관련기사
신송홀딩스 관련 기사 속에서 어떤 이슈로 주가가 상승했었는지 숨은 '재료'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06-14
[특징주] 신송홀딩스, 천일염 사재기 소식...신안군 천일염 판매 부각 - 이투데이 (etoday.co.kr)
신송식품이 신안바다 갯벌에서 만드는 천일염을 판매하는데, 요즘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에 따라 천일염 가격이 폭등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슈 때문에 신송홀딩스가 주목받았네요.
2023-04-21
또 다시 들썩이는 사료·곡물주, ‘흑해곡물협정’ 중단 위기감 반영 - 증권일보 (s-d.kr)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흑해곡물협정 불투명에 따라 곡물가격 상승에 대한 우려로, 곡물테마주인 신송홀딩스가 4월 달에 급등을 하였네요.
2022-06-15
신송홀딩스 치솟는 곡물값에 상한가 | 한국경제 (hankyung.com)
딱 1년 전에도 상항가를 기록한 신송홀딩스! 이때는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로 곡물가격이 상승하면서, 장류와 곡물 중개업을 하는 신송산업의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네요.
재무추이 분석
매출액이 2021년 이후 부터 조금씩 상승하고 영업이익도 조금씩 개선되고 있네요. 이자보상비율을 다소 주위를 요하는 수준인 것 같고.. 자세한건 아래 그래프를 보시죠.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현황
신송홀딩스의 지배구조 정점인 신송지티아이는 장남 조승현 신송홀딩스 대표가 최대주주로 있으며, 차남은 신송지티아이 대표로 있네요. 최근에 배당을 늘리면서 차남한테도 힘을 실어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주요 고객사와 매출 현황
신송홀딩스의 대부분의 매출은 신송식품과 신송산업을 통해서 나오며, 그 중에서도 신송식품이 순이익 12억
차트
2022년 1월 부터 지금까지의 차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