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7 새로운 기능과 출시일

2021. 10. 1. 22:32카테고리 없음

애플워치7이 새롭게 출시 예정입니다. 

 

이전 시리즈6 대비해서 아주 혁신적으로 변경된 사항은 없고 추가된 센서도 없습니다. 하지만 기존 애플워치4 이하 모델을 사용중이시라면 애플워치7가 제공하는 아래 기능등은 충분히 만족 스럽고 새롭게 느껴지실거 같습니다. 그럼 애플워치7 기능 중 몇 가지 특징적인 것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7
애플워치7 (사진 애플)

애플워치7 새로운 기능

 

빠른 충전 속도 :

USB-C 적용 덕분에 이전 대비해서 충전 속도가 30%이상 빠르다고 합니다. 배터리 총량은 이전모델이랑 동일해서 완충 시 사용가능한 시간은 동일합니다. 

 

얇은 베젤로 더 넓어지고 선명해진 Display :

무엇보다도 가능 눈에 띄는 개선입니다. 기능들이야 사용하다 보면 다른 기게 들에도 있고 비슷하잖아요. 애플 사는 가장 큰 이유가 예뻐서, 디자인이 좋아서 사는건데, 이번에 나오는 애플워치7은 확실히 이전 시리즈를 보다 화면이 넓어보여서 디자인적으로 훨씬 매력적입니다.

 

애플 측에서는 이전 애플워치6 대비하여 베젤은 1.7mm 로 굉장히 얇게 만들어졌으며, 이로 인해 사용가능한 화면 크기는 시리즈6 대비 최대 20% 정도 커졌고, 시리즈3에 비하면 50% 이상 확대되었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 밝기 또한 최대 70%이상 밝아 졌다고 하네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이전 시리즈에 비해서 확실히 베젤이 얇아져서 Display 커졌습니다. 

 

애플워치7 사진
애플워치7 (사진:애플)

전면 크리스털의 강도 증가 :

이전 시리즈6 대비해서 전면 크리스털의 두께가 50%이상 증가시켜 강도를 높였네요. 시계는 확실히 자주 차고 손목에 차고 다니기 때문에 외부 환경에 항상 노출되고 부딪히고 깨질 위험이 있는데 이점을 고려하여 전면 크리스털의 두께를 증가시켜 강도와 내구성을 높인건 좋은거 같습니다. 

 

그 밖에 개선 사항:

  • 먼지 방지 IP 6X Grade. IP Grade 에서 첫 번째 숫자는 분진에 대한 보호정도인데요, 6의 경우 분진에 완벽하게 보호됩니다. 애플워치7의 경우, 작은 미세 먼지도 내부로 침투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IP Grade 설명
IP Grade 첫 번째 숫자 의미

  • 이전 모델보다 손목이 아래로 내려갈 때 디스플레이가 훨씬 선명해졌고 상시표시되는 Retina 디스플레이 Always-on 기술이 적용되어 디스플레이가 항상 켜져 있어 별도로 터치를 안해도 되고 사용전력량도 훨씬 적게 듭니다. 

 

애플워치 사진
애플워치7 - Always-on (사진 : 애플)

 

애플워치7 출시일 및 가격

미국 출시일은 올해 가을 말에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정확히 사전 예약 및 출시일은 확정되지 않았으나 다수의 매체에서 10월 말 정도로 출시일을 언급하고 있네요. 국내에는 늦어도 11월 초 안에는 출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가격은 최소 399달러에서 시작하고 크기가 더 큰 모델은 500달러 초반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