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듄 기록적인 오프닝 수익과 영화 평점

2021. 9. 23. 19:50카테고리 없음

영화 듄 포스터

스타워즈 만큼 방대한 스토리로 탄탄한 구성과 매력적인 다양한 등장인물로 가득한 듄(Dune)이 곧 개봉 예정인데요, 스페이스 오페라 작품에 열광하는 사람들에게 얼마나 큰 만족감을 줄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듄 (Dune) 오프닝 수익 

일류역사상 최대의 우주 전쟁을 다룬 영화, 듄(Dune)의 오프닝 수익이 놀랍습니다. 

 

듄 (Dune) 이 상영과 동시에 전세계 24개 시장의 해외 박스오피스에서 3,600만 달러를 벌여들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서 적은 상영관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성적이네요. 

 

드니 뵐뇌브가 감독을 맡았으며 티모니 샬라메, 젠다야, 오스카 등이 주연을 맡은 듄은 해외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러시아에서는 2,100개 스크린에 750만 달러 이상의 성적을 거두고 있고 다음으로는 프랑스에서 890여개의 스크린과 74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고 있습니다.

 

Dune은 Imax 로 제작되었으며 Imax 수익은 전체 박스오피스의 10% 정도 차지하고 있네요. 

 

국내 개봉 일정

듄(Dune) 의 국내 개봉일정은 10월 20일 입니다. 다른 유럽 국가들에 비해서는 개봉일정이 늦지만, 중국과 북미보다는 다소 빠릅니다. 

 

세계 최대 영화 시장인 중국에서는 10월 22일로 최종 개봉일정을 확정했다고 하네요. 코로나 때문에 중국내에서의 큰 상영관에서의 관람이 제한 조치때문에 개봉일정이 늦어졌다고 합니다. 

 

북미지역에서도 아직 개봉을 안했는데요, 미국 상영 시기는 중국과 마찬가지인 10월 22일 입니다. 듄의 개봉일정이 늦어지는 이유는 불법 복제를 근절하기 위해, 극장 개봉 시기와 디지털 플랫폼에 동시에 올리기로 결정하면서 북미에서의 개봉 시기가 늦어졌다고 합니다. 

영화 듄 스크린 샷

영화 듄 해외 평점

영화리뷰 전문 사이트인 Rotten Tomatoes 에서는 신작 영화 듄(Dune) 에 대해서 평점 90점을 주었네요. 비평가들이 준 점수로서 정말 높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로튼 토마토에서 받은 이정도의 점수는 정말 믿고 봐도 평타는 치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흥행과 작품성을 모두 가진 영화라 생각됩니다. 

영화 듄 평점 - Rotten Tomato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