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9. 11. 09:55ㆍ카테고리 없음
가수이자 엔터테이너로 너무 유명한 솔비. 브라운관 밖에서는 이제 예술가이자 작가 권지안으로서 더욱 유명해지고 있다. 작가로서 어떤 매력을 더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예술가 솔비의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제는 진정한 예술가 솔비
솔비의 예술 작품이 영국 런던 사치갤러리 에서 고가로 팔리면서 큰 이목을 끌고 있다. 그 동안 예능계에서 오랜 시간 몸 담고 있으면서 다소 순수한(?)매력으로 대중들에게 어필하였고 이러한 이미지 때문에 예술가로서의 주목받지 못하였고 에서 작품 활동은 취미 정도로만 생각됐다. 그런데 솔비의 작품 'Just a Cake - Piece of Hope' 3점이 런던사치갤러리에서 완판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솔비, 아니 작가 권지안의 미술 작품의 가치를 함께 알아보자.
우선 런던사치겔러리란?
영국 런던에 위치란 런던 사치갤러리는 이태원에 있는 리움 미술관 같은 느낌인데, 런던에서 집값이 비싼 첼시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사립미술관이다. 이름에서 사치는 처음 미술관을 설립한 유태인 이민자였던 Charles Saatchi의 이름을 뜻한다.
사치갤러리는 무명의 젊은 작가들을 후원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갤러리의 작품들은 무명의 젊은 작가들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고 사치갤러리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수많은 젊은 작가들의 작품과 이력을 볼 수 있다. 사치 갤러리는 뛰어난 젊은 작가들의 작품을 보는 안목이 훌륭한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현대미술의 대표 아티스트인 '데미안 허스트'도 사치 갤러리에서 작품이 전시되고 후원되었다고 하니 사치갤러리의 안목이 대단한것 같다.
솔비 작품 감상
이러한 사치 갤러리에서 열린 '2021 Focus Airfair London'에 출품된 솔비(권지안) 작품은, Just a Cake - Piece of Hope으로 컬렉터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고 3점의 작품이 팔리는 등 큰 성공을 거두었다. 해당 작품은 평면 회화에 입체적으로 일반적이지 않은 케이크의 일그러진 형상과 그 위에 하나의 초로 구성된 작품으로, 케이크는 우리가 머물고 있는 현실의 부조리함과 비정상적인 모습을 형상화 하였고, 양초는 희망을 상징하고 있다.
이 밖에 유명한 작품으로는 '팔레트 정원'이 있다. 핑거 페인팅이란 독특한 작업으로 완성된 작품으로서 바퀴를 제거한 스케이트 보드 위에 작가의 고민과 과정을 담았다. 고 윤형근 화백의 80년대 작품을 담은 액자를 작품에 포함하였으며 팔레트도 액자도 시간의 흔적을 모두 담고 있으며 이러한 아름다움을 작품에 표현하고자 했다. 이 작품은 서울옥션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특별 경매에서 66번의 경합끝에 경매 낙찰가 1위로 국내작가들 작품중에 최고가로 낙찰되었다.
솔비의 더 많은 작품
아래 작가 권지안 사이트에 가시면 작품 설명과 함께 더 많은 솔비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작가로서 더 큰 성장이 주목되는 작가 권지안의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