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중고 외제차 알아보기

2021. 10. 2. 11:33카테고리 없음

요즘 중고 외제차를 살까 고민중이다. 지금 타는 국산차도 만족하는데 더 늙기 전에 외제차 한 번 타보고 싶은 마음도 있고 중고차로 외제차를 사면 신차보다 훨씬 저렴하고 나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그런데.. 가장 마음에 걸리는게 중고차를 어디서 사는가 인데.. 찾다가 최근에 나름 믿을 수 있는 중고차 플렛폼을 찾았다. 케이카. 케이카라는 단어가 굉장히 생소하고 들어본적이 없었지만 찾아 볼 수록 괜찮은 곳이여서 소개한다.

 

케이카 머야? 믿을 수 있어?

우선 케이카 믿을 수 있는지 알아보자. 중고차 시장은 양아치들이 우글거린다. 잘 못 갔다가는 원치 않은 차에 양아치들 용돈까지 주고 올수도 있다.

찾아보니 우선 케이카는 이전 중고차 브랜드인 'SK엔카'가 전신이였다. 여기서 한 번 마음의 안도가 온다. 대기업 빨인가. 2018년 SK그룹에서 중고차를 직접 구매하고 소비자에게 되파는 SK엔카 사업부를 사모펀드에 매각했고 이 사모펀드에서 사명을 '케이카'로 바꾸고 온/오프라인으로 성장을 시키고 사업을 확장 중이다. 최근에는 코스피 상장할 예정이니 회사 경영이 투명하게 공개되고 추가로 더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

 



KCAR 의 경우 일반 중고차 광고 사이트와의 차이는 아래 표를 참고 하시라. 직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된다. 다른 브랜드 없는 중고차 광고 사이트 보다 믿을 만하다.

케이카 비교표


케이카는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 알 수 있듯이 직관적이 편리하다. 그리고 유재석이 광고 모델이라서 먼가 더 신뢰가 쌓인다... 나만 그런가.

케이카 내차 가격 간단히 알아보기

예를 들어서 나의 차량 가격을 알고 싶으면 상단 메뉴에서 '내차팔기' -> '내차팔기 홈서비스' -> 개인 정보 입력 하면 아래와 같이 예상되는 매매가격을 바로 알 수 있다.

케이카 홈페이지

 

케이카 중고차 팔기


위에 간편 신청에 기본 차량 번호랑 소유자명을 작성하고 주행거리를 작성하면 예상 매매가격을 알수 있다.

차 가격은 2000만원 초반으로 나왔다. 산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쏘나타 DN8 센슈어스 감가 맞은거 보니 마음이 아프다. 나름 좋은 차인데 디자인 때문에 너무 평가절하된거 같아서 마음이 아프다. 그래서 외제차 타고 싶다.. 응??

추가로 차량 컨디션에 따라 매매가능가격은 달라지니 더 자세히 알아볼려면 상담 신청을 하면된다.

케이카 중고차 팔기

 

외제차 중고 알아보기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마음에 드는 중고차를 골라보자.

벤츠는 너무 중후한거 같고 포르쉐는 너무 비싸고.. 현실적으로 BMW 5시리즈가 적당히 하차감도 느끼면서 실용적으로 데일리 카로 좋을 거 같아서 타고 싶다.

케이카 직영 매물은 상당히 많다. 이중에서 타고 싶었던 BMW 5시리즈 520d M 스포츠 플러스 중고매물을 찾았다. 무사고 17년 연식에 8만 키로 주행한 차로 가격은 3천만원 후반대다.

케이카 BMW5 520d

이렇게 물건을 클릭하면 세부적인 정보들이 간단하고 직관적이게 나온다.

케이카 진단 항목이 174개 이상이나 된다니 나름 꼼꼼하게 차량 관리는 하는게 느껴진다. 중고차에서는 보험이력이 중요한데 보험 이력도 보기 편하게 내용이 제공된다.

케이카 상세페이지

가장 중요한 차량 가격과 할부 등의 정보도 보기 편하게 잘 정리되어 나온다. 선수금이랑 할부 기간을 넣으면 월 할부금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복잡한 차량 정보도 인포그래픽으로 잘 정리되어 있고 알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케이카 세부 차량정보 


쏘나타 2000에 팔고 여기에 1000만원 더해서 36개월 할부면.. 월 20만원에 BMW 탈수 있다니.. 순간 바로 결제할 뻔.

좀더 고민해 봐야겠다. 케이카에서 외제차 중고를 찾아보니깐 마음에 드는 물건들이 계속 나온다. 이 밖에도 중고차 렌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 보면 좋을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