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22년 1-5월 아파트 매매, 전세 분위기 정말 안좋은가

2022. 5. 9. 22:34카테고리 없음

2022년 1-5월 서울 아파트 매매, 전세 가격 변동

 

2022년 1-5월 서울아파트 매매(좌),전세(우) 가격 변동 (@아실) 

1) 매매가격 변동

1월 매매가격 대비 5월달의 매매가격이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용산과 서초구에서 매매가격 지수가 다소 많이 증가하였네요. 서울 외각지역중, 성북구의 경우, 소폭 하락을 하였습니다. 작년 상승장에 상대적으로 많이 올랐던 노원구의 경우, 매매가격이 '22년 초에는 상승하지 않았습니다. 

금리 상승에 따른 할인률 증가로 인해 자산 가격이 하락하는 예상되는 시점에서, 서울 외각의 비교적 싼 아파트에 대한 투기 수요가 줄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2) 전세가격 변동

전세가격은 비교적 많은 구역에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이 높은 강남구, 송파구, 광진구, 양천구 등에서 전세가격이 비교적 큰 폭으로 하락 중입니다. 매매가격이 하락하지 않고 상승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전세가격이 많이 받쳐줘야 됩니다. 남은 2022년, 전세가격 추이를 지속적으로 살피어 매매가격 변동 양상을 주의깊에 살펴야 겠습니다. 

 

전국 아파트 매매,전세 가격 변동

2022년 1-5월 전국 아파트 매매, 전세 가격 변동보면  확연하게 하락하는 지역들이 있네요. 아파트 공급이 많은 세종특별시와 대전, 대구 광역시 입니다. 

 

이들 지역을 제외하고 나머지 지역의 경우, 매매 및 전세가격이 증가되었습니다. 

2022년 1-5월 전국아파트 매매(좌),전세(우) 가격 변동 (@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