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차량 이머전시 콜 사용 시 유의 사항

2021. 11. 3. 23:38카테고리 없음

BMW 차량에는 Emergency Call 버튼이 장착되어 있으며 운전자가 위급한 상황에 쳐했을 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이머전시 콜 기능 사용하는 방법과 사용 시 유의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MW Emergency Call

사용 방법과 유의 사항

이머전시 콜 버튼은 보통 운전자 측 머리 윗쪽에 위치하게 됩니다. 보통 이머전시 콜 버튼을 누르면 바로 BMW SOS 센터에 연결되지 않고 1-2초 정도 있다가 연결됩니다. 연결되면 BMW 상담원이랑 직접 연결되게 됩니다. 

 

잘못하여 이머전시 콜 버튼을 누른 경우에는 연결되기 1-2초 전으로는 취소 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결된다고 하더라도 당황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시간 안에 취소시키지 못할 경우 상담원과 연결이 되게 되는데요, 실수로 연결되었다고 말하고 통화를 종료하는게 좋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상담원이 위급한 상황으로 인지하여 GPS 위치 추천을 통해 차량 위치를 파악하고 차량과 가까운 구조 기관에 도움을 요청을 하게 됩니다. 이 경우 출동에 따른 비용 부담을 운전자 본인이 하기 때문에, 반드시 단순 테스트 목적으로 이머전시 콜을 하는 경우에는 상담원에게 이를 발혀야 됩니다. 

 

 

이머전시 콜 테스트 하기 

 

초기 차량 이용 시 이머전시 콜 테스트는 1회 권장되고 있습니다. 위급한 상황에서도 제대로 작동되어야 하기 때문에 평상시에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은 필수 입니다. 테스트 수행 중 상담원이랑 연결되었을 시에 반드시 위에 언급해 드린바와 같이, 테스트 중이라고 전달해야 됩니다.